외신, 8일 암호화폐 시장동향 .. 비트코인 65,000 달러 돌파·알트코인 시즌 징후 등

logo
자유게시판

외신, 8일 암호화폐 시장동향 .. 비트코인 65,000 달러 돌파·알트코인 시즌 징후 등

살살치즈빵 0

주초 8일의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코인마켓캡 기준 전일대비 +5.38%인 65,327 달러로 크게 반등했다. 과거 최고치 67,000 달러에 임박할 기세가 관측됐다.

BTC/USD 일봉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ETH)이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전일대비 3.37%인 4,708 달러를 기록. 심리적 고비의 5,000 달러도 의식되는 전개다.

출처 : Messari

리플(XRP)은 SEWLL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코인마켓캡 기준 전일대비+9%로 상승했다. 전주 대비로는 시가총액 3위인 바이낸스코인(BNB), 솔라나(SOL)의 상승세가 두드러진다. 벤처 캐피털 부문의 Solana Ventures, Lightspeed Venture Partners, 및 암호화폐 파생상품 최대 대기업의 FTX가 새롭게 GameFi 전용의 1억 달러 규모의 투자 펀드를 주도한 것 등이 재료시되었다.

한편, 사이버캐피탈 CEO는 솔라나(SOL)가 시크릿월렛(비밀지갑)에 1,200만 코인 추가 사실 은폐를 주장해 불안한 요소도 잔재하고 있다. (관련 : https://coincode.kr/archives/62052 )

[알트 시즌의 징후]

암호화폐 시장 전면 상승 추세 속에서 blockchain center가 제공하는 알트코인 시즌 인디케이터가 역치의 75%까지 접근하고 있다.

출처: BlockChain Center

이 지표는 알트코인 상위 50개 종목에서의 과거 90일간의 등락률을 측정. 비트코인을 상회한 비율이 75%를 넘으면 알트코인 시즌을, 25%를 밑돌면 비트코인 시즌을 나타낸다고 한다. 스테이블코인이나 랩드 토큰은 계측에서 제외된다.

BlockChain Center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팬텀(FTM), 시바이누(SHIB), 솔라나(SOL), 아발란체(AVAX), 알위브(AR)가 400% 이상 상승했다.

출처: BlockChain Center

나타낸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알트코인 수요 증가와 함께 비트코인(BTC) 수요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체성이 높은 L1(레이어 1체인) 대두를 들어 3분기 중반에는 SOL, AVAX, FTM, ALGO, ADA의 가격이 상승해, 분기 베이스로 50 ~ 450%의 수익을 달성한 것을 지적. 이 상승은 각 생태계 시스템(경제권)의 자금 조달과 개발, 온체인상에서의 활발한 DeFi와 NFT의 시장규모 확대에 의한 것이라고 결론짓고 있다.

출처: Genesis

[일론 머스크 테슬라 보유분의 10% 매각]

어제 일론 머스크는 수백만 명의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그의 테슬라 주식의 10%를 팔지 여부에 대해 투표를 실시했다. 또한 머스크는 “어떤 식으로든 이 투표의 결과에 따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리고 그 결과는 ‘판매’가 57.9%가 나왔다.

<관련 : 마이클 세일러,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주식을 비트코인으로 전환했을 경우의 이점에 대해 설명 >

https://coincode.kr/archives/62088 

0 Comments
제목

카테고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